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요리레시피)

기타정보

by 선희아니곳ㅅ ㅓ니 2017. 1. 18. 00:19

본문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요리레시피)

 

된장찌개, 김치찌개

식탁, 아침밥상에 자주 나오는

초간단 메뉴죠~

오늘은 간단히, 제가 끓여본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을 소개합니다~

 

** 재료 **

된장, 감자, 양파, 마늘, 버섯, 고기(돼지고기,또는 소고기), 두부.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된장찌개를 정말 맛있게 끓이는

첫번째 비법은

그냥 찬물에 된장을 먼저 푸는것입니다.

 

 

 

 

채를 준비해서 채위에

된장을 놓고 이제 풀어주세요~

바로 찬물에 푸시면 됩니다요!

 

 

 

 

 

 

 

요래요래~~

수저로 꾹꾹 눌러주세요~~^^

 

 

 

자 ~

끓이는 동안,

야채, 채소 손질을 해주시면서

바로 재료를 넣어주시면 되셔요

 

 

 

 

 

감자

 

 

 

느타리버섯,

저는 된장찌개에 버섯이 많이들어가는걸

좋아하는데

오늘은 돼지고기도 넣을거니깐 버섯은 느타리만 넣는걸로!!

 

 

양파까지 함께 썰어넣으니

얼추 모양새가 나옵니다~

 

 

 

핏물제거한 앞다리살이에요

냉동실에 있어서

된장찌개에 돼지고기두 투척 !!!

 

 

 

내가 사랑한 두부~

두부 반모를 썰어 넣어주셔요.

 

 

 

보글보글~~~!

 

 

 

 

불조절의 실패로

렌지대가 어지럽지만,,ㅋㅋ

마지막으로 마늘을 넣어주시면

마무으리~~!!

 

 

 

저는 요 몇일새,

장염인지, 노로바이러스인지

몇일고생을 해서

직접맛든 소고기야채죽을 먹습니다~

(된장찌개 끓여놓고 별짓다하죠 ㅎㅎ)

 

 

 

 

 

짜잔~~

드디어 완성된 된장찌개 입니다.

 

된장 이외에 저는 다른 간은 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애호박이 다 떨어져 못넣었는데,

슈퍼푸드 애호박도 꼭 넣어주세요.

나트륨 제거에 환상 궁합이라고 합니다 ^^

 

이상 오늘의 집밥 이었어요~

낼은 뭘하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