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뜰살뜰 커플통장 만들기 추천! 커플통장의 모든것!

기타정보

by 선희아니곳ㅅ ㅓ니 2017. 2. 13. 09:43

본문

 알뜰살뜰 커플통장 만들기  추천! 커플통장의 모든것!

 

 

새해엔 더 많이 아끼고 더 많이 저축해야겠어요. 제가 이전에 사용했던 커플통장 만들기 를 실행하여 약 2년간 연애를 했었는데요, 연애시작할때 커플통장을 만들면서 서로 지출에 대한 부담도 줄이고 또한 여성보다 남성의 소비습관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보았어요! 커플통장을 만들고나서부터는  아무래도 둘이 함께 쓰다보니 데이트 과소비도 줄일 수 있고, 한정된 지출 금액안에서 생활하다보니 좋더라구요! 똑똑한 연애꾼들의 필수품 그럼 커플통장의 모든 것 알아보기로 해요!

 

 

1. 계획했다면 바로 지금 실행!

저는 (여자) 저의 입장에서 생각했을때, 연애 초기에 "어, 이타임엔 내가 사야하나 ?" " 어, 가만히 있어도 되나,,, ?" "아,,, 미안한데??"

계산할때, 남자친구가 살때마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항상 남자친구가 더 많이 지출하게 되고, 저는 커피나 사는 정도...

먼 미래를 봤을 때, 결혼을 할지 안할진 모르지만, 남친에게도... 안좋고, 제 입장에서도 늘 받는 입장이 되는 것 같아 먼저 커플통장을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랬더니 오~ 좋다며 냉큼 승낙하더라구요.  그래도 본인이 조금은 더 지출할 수 있다며 통장 내 잔액에서

오바 되는 경우엔, 본인이 사는걸로 하기로하고 만들었답니다!

나중에 이야기 들어보니 , 그때 정말 고마웠다며! 그렇게 커플통장을 말해줘서 ... 정말 심리적으로 연애할때 비용적인 부분에서

어떤 부담도 느끼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맞아요. 서로 사랑하는 사이에 매번 남자가 돈 때문에 약간의 압박을 받고,

심리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 보단 같이 데이트할땐 커플통장이 정말 정답인 것 같더라구요!

 

 

2. 수시입출금 통장 만들기

 

재테크를 좀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수시입출금 통장으로 cma 계좌로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cma통장은 몇백만원씩

넣어두지 않는 이상 이자가 그리 크지 않다고해요~ 입출금이 자유로운 그리고 체크카드의 혜택이 많은 일반 시중의 은행의

통장을 만드는 게 적합한 것 같아요.  제가 할때만 해도 은행엔 커플통장 이런건 따로 없었는데, 요새는 뭐 카드사에서

서로의 사진까지 넣어주는 그런 커플 카드. 통장 있더라구요. 일반 시중은행 통장으로 만들면 되실 것 같아요!

(한 통장에 체크 카드 2개 ! 하나씩 나눠 쓰는 것 잊지마세용!)

 

3. 입금일, 입금금액 정하기!

 

이제 커플 통장을 만들었다면,, 언제 입금하고 이 금액을 언제까지 쓸지 기한을 정하면 되는데요.  모두의 월급일도 다르고하니

서로 일정을 조율해서 매달 1일 / 말일 정하면 될 것 같아요.

데이트 입금금액은 매달 몇번 만나는지 .? 만날때마다 얼마를 쓰는지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데이트입금금액 = 데이트횟수 * 1일데이트비용

 

저는 참고로 서로 멀리 살고 있어서 1주에 1~2회 만났던 것 같아요. 20만원씩 서로 입금하고 그 이상은 남치니가 더 썼어요.ㅋㅋㅋ

아 물론 상황에 따라 제가 쓸 때도 있었구요!

 

 

 

 

커플통장의 활용법

 

마지막으로 팁을 드리자면, 입출금/ 사용내역 문자 알림 서비스 꼭 신청하세요~ 잔액 확인도 가능하면서, 아 이제 얼마 남았구나, 잔액관리 하면서 서로 잔액을 공유할 수 있어요!

아까 말씀드린대로 1개의 통장에 체크카드는 2개를 만드세요. 통장의 명의자는 .. 소득이 높은 사람쪽으로 하는게 유리할 것 같아요.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서로 조율해서 커플통장 잘 만드시고,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사랑 하시며 행복하세용!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