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elongh coffee machine]드롱기 커피머신 구입기 및 사용법 후기!

기타정보

by 선희아니곳ㅅ ㅓ니 2017. 2. 20. 23:41

본문

[delongh coffee machine]

드롱기 커피머신 구입기 및 사용법 후기!

 

 

살까말까 수천번 고민하던 드롱기 커피머신 (반자동커피머신)을 오늘 드디어 구입하였습니다. 아이코나빈티지도 디자인에서 매우끌렸지만 너무 비싼 가격과 그리고 직구로 구매 후 향후 A/S 문제가 걱정되어 저는 오늘 코스트코에 가서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입했습니다.

드롱기 커피머신은 전세계 유일한 분리형 컵 받침대 기능으로 다양한 크기의 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소형컵 이외에도 컵 받침대를 분리하면, 보다 큰 크기의 컵으로 편하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스타벅스 일반용 컵으로 커피를 반자동 머신으로 추출해보았는데요,

트레이 분리 없이도 사이즈 잘 맞았어요.

 

 

 

 

[delongh coffee machine] 드롱기 커피머신 특장점

 

 

 

 

 

 

오늘입양해온 드롱기의 특장점 한번 살펴보실까요?

먼저~ 제가 가장 집에서 먹고 싶었던 이유, 핸드드립으로는 맛 볼 수 없었던 카페 라떼와 카푸치노가 너무 먹고 싶었어요.  카푸 치노 시스템이 있는게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드롱기 커피머신만의 카푸치노 시스템으로 스팀, 공기, 우유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여 풍성한 크레마 한 크림 우유 거품을 추출하여 최상의 맛을 맛볼 수 있어요.

오늘 3잔이나 내려마셨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전원이 자동차단 된다는 점입니다. 커피머신 사용 후, 별다른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전원이 알아서 꺼집니다.

대기전력도 절약할 수 있고, 따로 신경써서 전원을 분리하지 않아도 되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또한 고급스런 알루미늄 재질의 3가지용 필터홀더 (1컵용, 2컵 및 POD 겸용 포함)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려 마시고 싶은 용량에 따라 다양한 파드 크기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분리형 물탱크와 필터보관함이 있어요. 물은 최대 1.1리터 사용가능한 탱크가 있구요. 분리가 가능해요, 세척이 용이 합니다. 편리한 필터보관함이 있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한번 드롱기 커피머신을 이용하여 추출해보도록 하곘습니다. 원두는 직접 로스팅한 케냐 aa를 그라인더에 분쇄하여 추출했습니다. 저는 집에서 하루에 3잔 이상의 핸드드립 커피를 마십니다. 그래서 원두가 너무나 많이 소비되어 직접 생두를 2개월~3개월에 한번씩 10kg씩 구매합니다. 로스팅하여 가족들과 함께 나눠마시고 있어요 !  핸드드립이 가장 맛있지만 라떼를 좋아하는 저는 늘 라떼를 밖에서 사마셔야 하므로 그점이 아쉬워서 오늘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매했네요.

아메리카노 맛은 역시 핸드드립이 최고이며, 라떼는 마실만 하게 잘 추출 된 것 같아요. ^^

 

 

오늘 3잔이나 마신 드롱기 커피머신을 이용한 카페라떼 입니다! 꽤 그럴듯하죠. 아직 더 크리미한 우유거품 추출은 더 연구를 해봐야겠어요. 오늘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가격이 169,000원인데, 현재 아이코나빈티지 커피머신이 인터넷 최저 직구가격이 18만원이네요. 좀 기다렸다가 직구를 할껄 그랬나 후회도 되지만, 성격급하고 기다리는게 너무 힘든 저는 라떼먹기 위해 샀으니 그래도 만족 스러워요.

아. 그런데 또 지금 제가 산 제품이 인터넷에 너무 싸게 팔고 있네요. 하하하..

 

가격은 잊기로 하고, 가성비 대비 최고의 커피머신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핸드드립 커피와는 맛을 비교도 할 순 없지만,

라떼나 카푸치노로는 좋은 원두만 쓰신다면,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막히는 코피를 즐기 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를 마셔서 잠이 안와요. 모두들 행복한 밤 되세요. 이상 드롱기 커피머신 후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