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주상절리 3박4일 여행 단연 으뜸이네요! (중문대포해안주상절리대)

기타정보

by 선희아니곳ㅅ ㅓ니 2017. 1. 25. 22:48

본문

제주도 주상절리 3박4일 여행 단연 으뜸이네요!

 

제주도여행 3박4일 중 가장 멋진곳을 뽑으라면,,, 음 쉽진 않지만 태어나 처음가본 주상절리대가 아닐까 싶어요. 칼로 베어낸듯 깎아지르는 듯한 수직 절벽의 아름다움은 정말 단연 최고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주도의 푸른바다와 천연기념물인 제주도의 주상절리를 구경해보실까유~

 

 

 

 제주도 주상절리 이용요금 및 안내!

 


 

○ 개인 - 일반 2,000원/청소년.군인 1,000원/어린이 1,000원
○ 단체 - 일반 1,600원/청소년.군인 600원/어린이 600원
※ 무료(신분증 및 확인서 제시)
- 6세이하, 65세이상, 장애인(1~3급은 보호자 1인 포함)
-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 배우자 포함
- 참전유공자, 제주도민, 명예도민증 소자자 및 그 직계 존.비속
※ 단체 10인 이상, 어린이(7~12세), 청소년(13~24세), 군인(하사 이하)

< 장애인편의시설>
* 장애인전용주차구역
* 장애인용화장실(매표소와 출입구 2곳 설치, 매표소 옆 화장실이 남녀 별도로 설치되어 있고 내부도 조금 더 넓다.)
* 보행로 설치(전망대는 계단으로 되어 있어 휠체어 접근이 어렵다)
전망대는 계단으로 되어 있어 휠체어 접근이 어렵지만, 해안가 쪽으로 보행로를 마련해 놓아서 휠체어로 충분히 관람이 가능하다. 해안 산책로 일부는 휠체어로 접근이 어렵다.

 

중문대포 제주도 주상절리는 서귀포시 중문동~ 대포동에 이르는 해안에 2km 걸쳐 있네요. 기둥모양으로 쪼개지는 원리가 설명되어 있어요. 이것은 한국지리에서 배웠던 그 육각형모양의 기둥!!! ㅋㅋㅋ 제주도 수도없이 왔지만 주상절리 관광은 이제야 왔네요. 먼훗날 아이들 교육에 좋을 것 같아요. 교육도 좋긴하지만 넘나 아름다워서 눈을 뗄수가 없었던...

 

 

관광 코스는 약30분이면 끝나요 나무 데크를 따라 설렁설렁 걸어가시면 되세요. 아이들도 함께 가도 좋을 것 같은 장소네요. 제가 갔을땐 중국인 관광객이 엄청나게 많았다는.... (우리나라와서 돈써줘서 고마운데 조금 시끌...ㅋㅋㅋㅋㅋ)

 

 

크아~ 제주도 푸른바다와 주성절리 얼마나 많은 파도와 침식작용이 있었을까요. ... ㅋㅋ

 

 

데크따라 쭉 오니 한국지리 그림에서만 보던 그 주상절리에 제 눈앞에 땋~~ 막혔던 가슴이 정말 탁 트인다는 표현이 맞네요. 부서지는 파도와 신이 다듬은듯 정교하게 겹겹이 쌓아져 있는게 너무 신기해요~ 자연의 위대함에 경이로움을 느끼며 절로 물개박수가 쳐지는 장소네요. 또한 우리나라 천혜의 자원으로 천년기념물 제443호에 등록되었다고도 하네요...

 

 

 

주상절리대 앞에서 서귀포dt 스타벅스에서 산 컵과 함께 기념사진 찍어봤어요. 멋진곳에서 멋진분과 아름다운 추억을 쌓으시고 즐겁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

이용시간/휴무일 08:00~18:00(일몰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연중무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동 2767

관련글 더보기